[깃허브(Github)] 21. remote: Permission to 에러

Github 사용법 2017. 10. 17. 17:37

728x90
반응형

remote: Permission to gitest01/gitest01.github.io.git denied to xxxx.

fatal: unable to access 'https://github.com/yyyy/yyyy.github.io/': The requested URL returned error: 403

remote: Permission to~~~~~ 403 에러 입니다. 대략 이런 내용의 에러 구요.

제 블로그에서도 이걸 SSH 키를 추가해서 해결봤던 적이 있었네요.

http://recoveryman.tistory.com/283

이때 답글 주신 분들중에 저와 같이 SSH 키를 추가해서 해결봤던 분도 계시고

HTTPS 만으로 해결 방법을 찾으시던 분도 계셨던거로 기억합니다.


계속 적는 거긴 하지만..

A 라는 github 아이디로 '최초' 글로벌 유저 등록을 했고,

나중에 B 라는 아이디로 다시 글로벌 유저등록해서 B 아이디로 push를 진행하려 할 때,

그 push의 시점은 여전히 A 라는 github 아이디를 찾고 있습니다.


※ 여기서 원하는건 B 라는 github 아이디로 push를 진행하고 싶을 때 입니다.


이거 때문에 SSH 키를 넣어도 보고 아주 갖은 삽질이란 삽질은 다했었습니다.

해결 방법이 굉장히 간단하더군요, SSH 키 생성 안하고 하는 아주 쉬운 방법입니다.

윈도우와 맥 해결 방법 두가지를 모두 포스팅 했습니다.

윈도우는 바로 아래 부터 보시면 되고 맥은

171029 라고 이 페이지 에서 컨트롤 + F 눌러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단 제어판에 들어 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는 많은 방법이 있는데 아무렇게나 일단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아래 파랑색으로 계정 유형 변경 누르지 마시고 초록색으로 된 사용자 계정 을 클릭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자격 증명 관리자를 눌러 줍니다.

여기선 자격 증명 관리자 누르든 Windows 자격 증명 관리 누르든 다 똑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서 맨 아래 github 보일꺼예요. 아랬부분 펼쳐서 사용자 이름이 '최초 글로벌 유저등록 했던 아이디'로 되어 있는데 이걸 바꿔줄 깃허브 아이디로 바꿔줍니다.






일반 자격 증명 편집에서 이제 바꿔줄 깃허브 아이디를 넣고 저장 버튼을 누르면 드디어 우리 속을 썩였던 push 에러에서 자유로워 집니다. ㅠㅠ




/* 171029 추가 */

맥은 윈도우즈 처럼 자격 증명 관리 라는 항목 대신 키체인(keychain)을 이용하셔서 바꾸셔야 합니다.

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따라해 주시면 누구나 쉽게 맥에서 push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컨트롤 + 스페이스바 를 누르면 검색창 하나가 뜹니다.

거기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Keychain Access.app

그냥 keychain 이라고만 입력해도 됩니다. 맨위에 '키체인 접근' 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스샷에서 처럼 번호를 메겨 놨습니다. github.com 이 부분은 스크롤을 좀 내리셔야 보입니다. github.com 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 계정 부분에 기존의 깃허브 닉네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걸 바꾸고자 하는거로 바꿉니다.

그리고 하단의 암호 보기에 체크 합니다.






체크를 하시면 이런 화면이 뜰텐데 깃허브 암호를 넣는게 아닙니다.

사용자 본인의 맥 암호를 입력하고 허용을 눌러 줍니다.






암호까지 싹 바꿔줬으면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맥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하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그 후 push를 진행해 봤습니다. 아주 잘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