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Atom)] 설치

에디터/아톰(Atom) 2016. 5. 1. 01:27

728x90
반응형

메인으로 사용하는 에디터인 서브라임 텍스트가 있지만 또 에디터에 대한 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아톰 에디터의 장점인 Git 과의 연결 때문인지 사용방법을 미리 숙지해 놓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무료네요! 오오 이러면 무조건 추천입니다!!

(사실 git을 저는 안써요. 하지만 언젠가 사용방법을 포스팅 하게될 꺼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설치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아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Download For Mac  라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를 진행하는데 이 스샷의 경우엔 맥으로 진행하였기에 For Mac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네요. 윈도우 라면 For Windows 라고 버튼이 찍힐것 같습니다. 윈도우 에서도 사용 가능 합니다. 클릭하여 다운 받습니다.



스샷을 보시면 압축되어져서 다운로드를 받는데 압축을 풀면 이런게 들어 있습니다. 설치할 필요 없는 바로 실행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맥으로 설치하기 전에 윈도우에 설치를 먼저 해봤었는데 설치형인지 바로 실행이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서 서브라임 텍스트 보다 성의가 느껴집니다.

제가 Snippet 없으면 그 에디터 사용 안하겠다는 고집이 있는데, 메뉴를 보니 보입니다. 정말 가치있는 좋은 에디터라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 이니까 이쯤에서 마무리 할까 했는데 작업할 폴더를 한번 지정해 보겠습니다.

Open a Project를 눌러 작업할 폴더를 찾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바뀌어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바뀐 화면에서 Open a Project를 누릅니다.



앞으로 사용할 폴더를 선택후 Open버튼을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