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saveBackup (자동저장)

에디터/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2018. 9. 17. 15:25

728x90
반응형

vscode 의 자동저장 방법 입니다.

오토세이브, 백업파일 생성 이라고 많이 부르시는거 같아요.

이 기능은 에디트 플러스에는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던거로 기억합니다.


자동 백업 파일을 생성하는 이유는 보통 버전관리툴(Git, SVN)의 사용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이 사용 하시는것 같습니다.

자동 백업은 이전에 작성했던 소스를 알고 싶다거나 되돌려야 할 때 사용하죠.


(사실 이런건 백업 파일들이 쌓이는 이런 방식보다는 거의 무조건 스냅샷으로 관리되는 Git 이나 SVN 이 좋습니다.)


일단 필요하신 분들이 몇분 계시는것 같아서 작성합니다.




우선 좌측의 확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saveBackup 이라고 검색하면 단 하나 나옵니다.

설치버튼 눌러줍니다.







다시 로드 클릭







현재 제 D드라이브의 폴더 구성은 이렇습니다.

D:/

  - test3

     - projectA

     - projectB

이렇게 되어 있는데 projectA 에 test.html 파일을 만들어서 백업 기능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우측 하단에 에러가 뜨네요.







우측 하단의 에러를 펼쳐 봤더니 해당 경로에 backup 폴더가 없다고 뜹니다.

어딘지 찾는것도 좀 번거롭습니다. 아마 제가 테스트 했을 당시엔 C드라이브 -> 사용자 -> [유저이름] -> .vscode -> 확장기능... 이런 경로였던거 같습니다.

이 경로 바꿔줘야 합니다.







우선 백업 폴더가 눈에 보여야 하니깐 그냥 저는

D:/

  - test3

    - Backup

    - projectA

    - projectB

이렇게 test 폴더 바로 아래에 Backup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Backup 폴더에 백업을 진행할꺼예요.







에디터의 좌측 상단 파일 -> 기본설정 ->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는 컨트롤 + 콤마 버튼 입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바로 위에 검색창에 backup dir 이라고 검색해 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save backup > conf: Backup dir 이런 옵션이 하나 검색 되는데

아랬족에 경로를 아까 Backup 이라고 만들었던 폴더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백업 폴더의 경로를 바꿀땐 먼저 백업 폴더를 미리 만들어둔 상태에서 진행해 주시면 좋습니다.







아주 잘 됩니다.

폴더를 바꿔서 세이브를 해도 다른 폴더를 만들어서 세이브를 해줘서 관리하기 편할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