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스톰(WebStorm)] 테마 변경

에디터/웹스톰(WebStorm) 2017. 6. 2. 03:37

728x90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보기에도 숨막히는 테마가 계속 적용되어 있어서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굉장한 사이트를 발견해서 공유 올립니다.

http://color-themes.com/?view=index

이쁜 테마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제눈에는 Monokai가 제일 예뻐 보입니다!



1. 자! Monokai Sublime Text3 를 클릭합니다!

완벽에 가까운 이 Monokai 테마를 우리는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맘에 드는 테마를 클릭합니다. ㅎㅎ;)



2.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Download for 바로 옆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원되는 IDE를 잘 확인하시고 자신이 쓰는 IDE에 적용 할 수 있는지 확인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자 다운을 받으셨으면 이런 XXXX.jar 파일이 받아집니다.

다운받은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테마가 적용 되진 않습니다.

이 파일을 불러와서 적용시켜야 하거든요.



4. 다운받은 XXXX.jar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에디터로 돌아갑니다.

상단 메뉴중

File -> Import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5. 다음과 같은 작은 창이 뜨는데요. 자신이 다운받은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잘 확인하시고 찾아갑니다.

저는 C드라이브의 안의 ~~~~ 다운로드 폴더에 있었기 때문에 찾아가서 열어주시거나

파일 탐색기 상단에 뜨는 경로를 복사해서 Path 부분에 붙혀 넣으면 알아서 찾아가집니다.

원하는 테마의 XXXX.jar 파일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또 뭔가 작은 창이 하나 떳는데요.

Components 를 체크하라고 하네요.

정확히 제가 원하는 에디터 컬러 테마가 맞기 때문에 체크해준 후 OK 버튼을 눌렀습니다.



7. 이 테마를 적용시킬려면 에디터를 재시작 해야한다고 하네요.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8. 짠... 적용이 되었습니다.

근데... 이전 포스팅에서 바꿔줬던 폰트가 적용이 안됬네요.

그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바꿔주도록 합니다.

참고로 이건 새로 스키마를 만들 필요 없이 그냥 폰트를 변경시켜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