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Github)] 19. push 에러 1

Github 사용법 2016. 9. 4. 04:28

728x90
반응형

몇가지 push 시 에러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겪어본 걸 작성해 보려 합니다.

회사에서도 혼자서 Git을 쓰고 있기 때문에 하다가 발생하는 에러를 해결해 보고자 합니다.


ssh 에러 인거 같은데.. 정확한 명칭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먼저 A 라는 아이디로 Github에 저장소를 만들었습니다. (git을 설치하고 나서 사용 권한을 부여한건 B 라고 하겠습니다.)









2. 그 후 push 할 폴더를 만들고 

git init 로 git저장소를 만들고 임의의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또, remote 저장소를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그후 push를 해봤더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Permission denied (publickey).

fatal: Could not read from remote repository.


Please make sure you have the correct access rights

and the repository exists.

사용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원격저장소에서 읽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일단 원인은 B 라는 아이디로 A의 저장소에 push 하려고 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A의 저장소에는 B가 공용 사용자 추가도 안되어 있는 상태이기도 한거 같습니다.









3. 그래서 일단 저는 이렇게 한번 해봤습니다. 1번 스샷을 잘 보시면 SSH 가 선택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걸 HTTPS 로 바꿔봤습니다.

그리고 …or push an existing repository from the command line 이 부분에 있는 git remote 로 시작되는 부분을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4. 우선 git remote rm 으로 기존에 지정했던 remote 경로를 삭제한 후, HTTPS 로 시작된 경로로 다시 remote 경로로 지정해 줬습니다.

그 후, push를 진행하였더니 Username를 입력하라 합니다.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봅니다.









5. 이렇게 그 저장소의 암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6. 그러면 이렇게 잘 push 가 진행되었습니다.










7. 결과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