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에서 xampp 한글 설정 2

MySQL & PHP 학습/xampp 한글 설정 2016. 2. 15. 01:58

728x90
반응형

이 포스팅은 PC 운영체제 중 윈도우 OS 7(Windows OS 7)의 환경에서 진행합니다.

xampp 5.5.24 버전이 설치되있다는 전제 하에 작성하겠습니다.

저는 설치 경로가 D드라이브 입니다.

보통 설치시에 C드라이브에 설치하기 때문에 이 부분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에디터로는 서브라임텍스트(Sublime text)를 사용했습니다.


※ 일단 mysql, Apache 등을 모두 stop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실행하는 PHP 예제의 실행 환경은 Windows 7 이상의 운영체제, Internet Explorer 7 이상, 또는 최신 크롬 브라우저를 전제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meta> 태그로 문자 코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글자가 깨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외의 환경에서는 문자 코드를 설정하지 않으면 글자가 깨질 수 있습니다.


이런 글자 깨짐 현상을 피하려면 Apache의 설정 파일은 httpd-languages.conf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XAMPP를 next 버튼으로 눌러서 설치했다면, httpd-languages.conf 파일은 C:\xampp\apache\conf\extra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메모장 또는 텍스트에디터 등으로 열어 21행에 있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21행에 있는 부분은

'# DefaultLanguage nl' 이였습니다. 이걸 'DefaultLanguage ko' 로 바꿉니다.

# 을 제거 합니다.


꼭 21행에 없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컨트롤 + F로 # DefaultLanguage nl을 찾으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httpd-languages.conf 파일의 마지막 144행에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AddDefaultCharset utf-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