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스톰(WebStorm)] 프로젝트 열기 + 폰트 변경

에디터/웹스톰(WebStorm) 2017. 6. 2. 02:58

728x90
반응형

앞의 포스팅에서 웹스톰 설치를 저와 동일하게 진행했다면 웹스톰을 종료 후 재실행 시켰을 때 이런 모습으로 창이 뜹니다.


1. 우선 기존의 프로젝트를 열어보겠습니다.

두번째 Open 버튼을 누르면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검색하여 하단의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3. 프로젝트를 열었다면 다음과 같은 모습이 보일꺼예요. 저는 이 test 폴더에 아무것도 없어서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4. 테스트 버튼을 오른쪽 클릭하면 하위에 이런 메뉴들이 뜹니다.

신규 파일을 만들려면 New로 가시면 다음과 같이 이렇게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HTML 파일이 없기 때문에 HTML File 을 선택 합니다.



5. Name: 부분엔 적당한 이름을 입력하고

Kind: 부분에는 HTML 파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HTML5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6. 소름돋는 폰트..... 이거 아무리 봐도 눈이 아픕니다. 폰트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7. 상단 메뉴중 File 을 누르면 하위 메뉴로 Settings... 가 보입니다.

단축키컨트롤 + 알트 + S 라고 합니다. 앞으로 단축키를 활용하겠습니다.



8. Settings 창엔 이러저러한 설정들이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흠. 일단. 급한 폰트부터 바꿔야 겠습니다.

좌측 메뉴중

Editor -> Colors & Fonts -> Font 로 접근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보이는 화면에선 폰트 변경이 불가능 해서 새로운 Scheme 를 만들어야 합니다. Scheme 옆의 Save As... 버튼을 눌러줍니다.



9. 그러면 새로운 Scheme 의 이름을 작성 하라는 창이 뜹니다. 적당히 알아보기 쉽게 바꿔 줍니다.



10. 이렇게 생성된 스키마는 폰트를 본인 맘대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

폰트 자체도 본인 맘대로는 안되고 정해진 폰트를 써야 하나 봅니다.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코딩할때 최고의 폰트는 Consolas 이니까요! 아닌가요!? 맞을텐데??

적당히 '정해져 있는 폰트' 를 선택후 사이즈와 행간을 입맛에 맞게 조절한 후 우측 하단의 Apply 버튼을 눌러 적용시켜 줍니다.



11. 폰트는 원하는 Consolas인데....

테마가... 왜... Monokai가 아닌가...

다음 포스팅에선 변경된 테마를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