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맥)에서 xampp MySQL환경변수 등록

MySQL & PHP 학습/mac(맥) xampp 설정 2015. 12. 13. 04:29

728x90
반응형

맥을 사용하다보니 제가 원하는 여러가지 사용방법에 대한 글들은 전부 영어더라구요...

전 정말 중학생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 편입니다; 요즘은 초등학생분들도 영어를 엄청 잘하던데...


해서 이 xampp의 MySQL환경변수 설정하는 방법도 몸으로 때워가면서 익혀서 다소 설명이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영어가 괜찮게 되신다면 이 글 보다는 아래 링크가 더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XAMPP의 MySQL환경변수 쉽게 등록하기




1. .profile 파일을 열기위해 맥(Mac)의 터미널 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open -t ~/.profile



2. 열린 .profile에서 다음의 줄을 입력합니다. 경로는 xampp를 설치했을때의 경로를 적으면 됩니다.

export PATH=/opt/local/bin:/opt/local/sbin:/Applications/xampp/xamppfiles/bin:$PATH

그리고 control + s 로 저장 후 command + q 로 닫아 줍니다.



3. 터미널을 종료시킨후 다시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mysql

mysql에 들어갔습니다. 이게 답니다!



라고 하는것 같은데... 제 짧은 영어상 그냥 이럴꺼 같아 라고 쓴 글입니다.;;

실제로 잘 되는것 같아서 이렇게 올려 봅니다.

영어 도움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에 작성하신 분 닉네임과 함께 올려놓겠습니다.


/*================================================================*/


MySQL DB 환경변수 외에 다른 환경변수를 등록하실때에는

echo $PATH 로 내가 등록해야할 경로가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그 후 export PATH=$PATH:[추가할경로]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괄호([]) <- 이건 빼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PATH를 붙히는 이유는 기존에 잡혀져 있는 경로를 살리고 새로운 경로를 추가해주기 위함 입니다.

: (콜론) <- 이건 경로와의 구분을 뜻합니다.


/*================================================================*/


제일 먼저 해줘야 할건 .profile 이 내 맥에 있느냐 없느냐를 확인하는 작업이 우선입니다.

맥의 OS X 버전별로 들어있는게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OS X 버전중 Lion 이전 버전은 .bash_profile 이며, 그 이후 버전은 .profile 이라고 합니다.

둘중에 뭐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ls -a 를 터미널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






맥을 막 접하는 걸음마 단계라 많이 부족한 포스팅 이네요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