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맥)에서 xampp 설치하기

MySQL & PHP 학습/mac(맥) xampp 설정 2015. 12. 12. 17:17

728x90
반응형

맥을 구입해서 맥에서 xampp설정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이 설정 이후엔 쿼리문 이라든지 거의 모든걸 윈도우와 동일하니 기초 설정만 이해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 맥에 처음 XAMPP를 설치했을시에 입니다. 부트캠프 등을 이용해서 XAMPP를 윈도우에 설치하고 OS X에 또 설치하고 할 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또한 XAMPP 를 OS X에 먼저 설치하고 부트캠프의 window 에서 XAMPP를 설치하면 서버가 안돌가 갑니다. 혹시 해당 문제에 대해 방법을 아시면

댓글 부탁 드립니다.) 


먼저 xampp 홈페이지 에 접속하셔서 xampp 를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근데 최신 버전 으로 설치시엔 마리아DB(MariaDB) 로 설치가 되니 원치 않으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마리아DB 와 MySQL은 동일하다고 하기에 최신버전으로 받으셔도 상관 없습니다만, 이 글은 MySQL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XAMPP 주소


1. 우선 스샷에 나와 있는대로 MySQL이 들어있는 XAMPP를 받으시려면

상단 메뉴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어느정도 내리다 보면 MAC(맥) 용 그러니까.. OS X 버전의 XAMPP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두가지는 최신 버전의 XAMPP라서 DB는 MySQL이 깔립니다.

그래서 More Downloads를 클릭하여 더 많은 버전의 XAMPP를 확인합니다.



3. 그러면 위와같은 웹 페이지를 보실 수 있으신데 XAMPP Mac OS X 를 클릭하여 줍니다.



4. 버전이 5.5.24 가 MySQL이 들어있는 XAMPP입니다. 그 위로는 MariaDB가 들어있습니다.

5.5.24 를 클릭합니다.



5. xampp-osx-5.5.24-0-installer.dmg 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6. 몇초 기다리시면 다운로드 박스가 하단에 생깁니다.



7. 이렇게 말이죠



8. 이걸 이렇게 클릭해 주면 dmg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9. 저 가운데를 클릭? 이였나 더블클릭 이였나 기억이 안나지만

눌러보시면 인스톨 진행창이 뜹니다.



10. 열기 를 누르시구여~



11. 사용자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하나 뜨는데 입력하여 줍니다.



12. 쭉쭉쭉 Next(다음)버튼을 눌러 줍니다.



13. 쭉쭉쭉...



14. 역시 쭉쭉쭉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15. 여기선 XAMPP 소개 페이지를 보겠냐는 체크박스가 뜹니다. 기본적으로 체크 되어 있지만



16. 체크를 풀고 진행을 합니다. 체크를 하셔도 뭐 인터넷 창 하나 뜨는게 다지만 만약 체크를 하시고 진행했다 하시더라도 괜찮습니다.



17. 계속 진행해 줍니다.



18. XAMPP 설치를 마치면 인스톨 프로그램의 종료와 함께 XAMPP를 바로 실행할 것인지 묻는 체크박스가 뜹니다.

체크를 한 상태로 Finish 버튼을 눌러 줍니다.



19. XAMPP 응용프로그램의 모습입니다. 바로 이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실꺼예요.



20. 처음 아파치 서버가 구동이 되어있을텐데, 구동이 안되어있다면 Apache Web Server 를 누르고 우측의 메뉴중 Start 를 눌러 아파치 서버가 동작하게 합니다.



21. English를 눌러 영문버전의 XAMPP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