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Atom/패키지)] project-manager (프로젝트 관리)

에디터/아톰(Atom) 2016. 12. 27. 21:46

728x90
반응형

예전에 이 좋은 패키지를 허접하게 포스팅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맥에서 아톰을 사용하고 아톰을 끄면 좌측의 프로젝트 목록이 전부 사라져서 그걸 어떻게 해결해 보고자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 직장의 동료님들은 서브라임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에 아주 많은 폴더들이 있기에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서 바로 열어주는 기능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데문님 블로그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데문님 세미나서 그런트를 처음 봤었죠. 근데 그 당시엔 그게 뭔지 들어도 몰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데문님 블로그를 주소를 링크 하기 전에,

먼저 이게 어떤 패키지 인지 아래 사진을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꺼예요.

움짤이 작아서 확인이 잘 안되네요. ㅠㅠ

요는 이렇습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폴더이름 또는 파일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거기에 폴더이름 또는 파일이름을 입력하면 해당하는 폴더 혹은 파일이 텍스트에디터에 뜹니다.

이걸 잘 사용하면 원하는 프로젝트를, 원하는 작업을 정말 빨리 찾을 수 있어요.

곁에서 지켜보면 안답답 할 정도로 빨리 찾죠. (그래서 현 직장 동료님들께 항상 미안합니다..전 코딩하는 사람 치곤 손이 많이 느려요. 생각도 천천히 하는 편이구요.. ㅠㅠ, 밥은 빨리 먹습니다.)


서브라임으로 위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demun블로그

[팁]Sublime text 2에서 프로젝트 사용하는 방법

http://demun.tistory.com/2277





설치


1. 

윈도우 : 컨트롤 + 쉼표(,)

맥 : 커맨드 + 쉼표(,)

- 좌측의 Install 클릭

- 우측의 PACKAGES 클릭 후 project 검색

- project-manager 설치







2. 설치 완료 후 설정 및 단축키 확인 또는 변경을 위해 SETTINGS 클릭







3. 우선 셋팅입니다. 순서대로

- 항상 같은 창에서 열기 (서브라임은 항상 같은 창에서 다른탭의 종료 없이 새로운 탭이 열려지던데... 이건 아주 그 프로젝트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 파일 무시하기. (이 부분은 관리를 안하는 파일 및 폴더를 지정합니다. Git 이나 SVN 같은 형상관리 툴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익숙하실꺼예요.)

- Git 저장소의 파일들을 포함. (원래 윈도우는 Git저장소를 만들면 Git 관련 파일들은 숨김처리되어 있습니다. 그걸 보여지게 합니다.)

- 제목....? 몰라..... 이건 그냥 그대로 냅둡시다.

- 상대적인 경로를 표시합니다.

- 정렬 순서는 프로젝트 순서대로?

이정도 입니다.







4. 이젠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Settings 라는 큰 제목의 바로 윗 쪽엔 VIEW CODE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5. 좌측의 keymaps 폴더를 열면 project-manager.cson 파일을 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1~2 번 라인이 맥에서 사용하는 단축키

4~5 번 라인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충돌이 안나는 선에서 단축키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쓰고 있습니다.

서브라임으로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셨다면 서브라임과 같은 단축키를 등록하되, 작동이 안된다면 다른 패키지와 단축키가 같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



6. 일단 상단의 Packages 를 선택합니다. 그럼 하위 뎁스 메뉴중 Project Manager -> Save Project 순으로 클릭







7. 그 후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좌측 프로젝트 리스트 중에서 가장 최상위에 위치한 프로젝트를 먼저 잡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입력란의 Title 에 이름만 넣어주고 Save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8. 저장이 되었다면 하단에 '정한타이틀' has been updated. 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9. 이제 다른 프로젝트의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Packages 를 클릭하면 나오는 하위 메뉴중 Project Manager -> Edit Projects 선택







10. 그러면 projects.cson 이란 파일이 열리고 그 파일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7번에서 저장한 그대로 입니다.

이제 하위 메뉴들의 바로가기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11. 간단하게 위의 소스를 복사해서 대충 붙혀넣고 적당히 경로 맞춰주면 완성!







12. 이제 한번 어떻게 보겠습니다.

저는 단축키를 변경하지 않았기에 알트 + 쉬프트 + P 입니다. 단축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13. 적당히 원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후 엔터치면 이렇게 뜹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