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메모] 연관 배열

메모/PHP 2016. 11. 5. 11:55

728x90
반응형

일반적인 변수에는 하나의 값만 저장할 수 있지만, '연관 배열'을 사용하면 하나의변수에 여러 개의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연관 배열을 준비할 때 작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php 
    $array_week = array("Sun" => "일""Mon" => "월""Tue" => "화""Wed" => "수""Thr" => "목""Fri" => "금""Sat" => "토");
?>
cs

연관 배열에서 특정한 값("일", "월"....)을 얻고자 할 때는 연관 배열을 저장한 변수($array_week)에 키("Sun" "Mon"...)를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array_week["Sun"]이라고 작성하면 "Sun"이 키로 설정된 요소의 값 "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array는 PHP가 제공하는 연관 배열을 생성하는 명령입니다. "Sun", "Mon", "Tue" 등을 '키'라고 하며, "일", "월", "화" 등을 '값'이라고 합니다. 키와 값은 '='와 '>'의 조합으로 결합합니다. 키와 값의 조합을 '요소'라고 부르고, 여럿이 있을 때는 ','(쉼표)로 구분합니다. 요소의 수에 상한은 없습니다. 생성된 배열은 변수 $array_week로 설정됩니다.


배열이 가진 요소의 수를 '요소 개수'라고 부릅니다. $array_week의 요소 개수는 7입니다.

반응형